빈칸 아트 페어 공지 #1




안녕하세요. 빈칸 아트 페어 운영국입니다.



빈칸 아트 페어는 ‘부스-판매’라는 전통적인 형식을 벗어나 주어진 2x2m 공간을 하나의 '전시공간'으로 규정합니다. 여러분은 주어진 공간에서 자신의 예술을 충분히 펼쳐내도록 준비 바랍니다.








1. 안내



1) 주요 공지 일정

- 12월 3일 : 작품 반입/반출 및 설치 관련 사항

- 12월 3일 : 부스 위치 확정 사항 (확정 후 조정 불가)

- 12월 3일 : 아티스트 홍보마케팅 요청 사항



2) 빈칸 회원가입 진행

'빈칸' 무료 회원가입 후 아트 페어 참여와 관람 가능합니다. 주변에 빈칸 아트 페어를 알리실 때는 꼭 '회원가입'을 함께 안내 바랍니다. 


- 관람객 사전 가입 : 11월 22일 - 12월 23일

- 관람객 현장 가입 : 12월 24일 - 12월 26일



3) 아트 페어 준비금 지원

관람객 사전 가입 기간 중 아트 페어를 적극적으로 알려주신 창작자분들께 소정의 준비금을 지원합니다. 관람객 사전 가입 작성 항목 중 ‘응원 아티스트’ 작성 수를 기준으로 선정합니다. * 선정 인원과 금액 추후 공개



4) 전시 계약서 작성 

11월 중, 이메일로 전자계약서를 보내드립니다.



5) 운영 시간과 상주 의무

아래 운영 시간에는 항시 공간에 상주 바랍니다.

- 총 운영 : 오후 2시 - 9시



6) 홍보.마케팅

홍보.마케팅의 핵심은 '창작자와 창작자의 전시' 입니다. 따라서 아래 요청 사항을 기한 내에 최선을 다해 준비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언론사 대상의 보도자료를 배포하기 시작하였습니다.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아트 페어 당일까지 약 14회의 보도자료를 각 2회씩 배포하여 보다 많은 언론에 노출될 수 있도록 계획 중입니다.

11월 말부터 SNS 등의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합니다. 창작자 여러분도 11월 20일부터 자유롭게 빈칸 아트 페어를 알려주시되 문의 및 요청사항은 언제든 연락 바랍니다.


[ 공식 포스터 다운로드 ]

* 빈칸 인스타그램 태그 또는 공동 창작 태그 가능

* 공식 포스터 외 이미지와 영상 사용 가능

* 공식 포스터를 본인 방식으로 재가공하여 사용 가능








2. 요청



11월 30일까지 bincan@traart.co.kr로 회신 바랍니다.

빈칸 아트 페어의 홍보.마케팅에 활용됩니다.



1) 빈칸 회원가입

- 링크

- 11월 22일부터 가입 가능

- 이름에 활동명 기재

- 유형에 창작자 선택

- 팀의 경우 전원 가입



2) 기본 자료

- 전시 명

- 전시 서문

- 정방향의 전시 포스터 (jpg) *추후 고화질 파일 요청할 수 있음

- 대표 작품 이미지 2장

- 창작자 활동명 (팀의 경우 전원)

- 창작자 소개 (알리고 싶은 이력과 경력 포함, 팀의 경우 전원)

- 창작자 인스타그램 계정 (팀의 경우 전원)

- 자신과 전시를 알리는 '표식'안

  표식안(사이니지)는 전시를 알리는 간판같은 역할입니다.

  ex) 포스터를 출력해 부착 / 리플렛 제작해 직접 배포 / 시트컷팅으로 바닥면에 부착 / 입간판 제작해 공간에 배치 / 현수막 제작해 테이블에 배치 등

       전시 의도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자연스럽게 전시 공간을 알릴 수 있는 홍보물이면 좋습니다.

       사이니지 계획은 '어디에, 어떤 방식으로 배치할 예정이신지'에 대한 내용으로 회신주시면 됩니다.



3) 자유롭게 서술해주세요.

- 나에게 주어진 '빈칸'은 어떤 의미인가?

- 나(또는 나의 작업물)를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?